티스토리 뷰

구글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가 부쩍 늘어나고 있네요. 익스플로러가 이미 자리를 잡고 있지만, 그보다는 빠르고, 가벼운듯한 느낌을 줘서 그런지 젊은층 웹 브라우저 사용자들은 크롬으로 이동하는 추세로 보입니다. 

 

크롬을 사용하다가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익스플로러에 익숙한 분들은 습관적으로 백스페이스를 누릅니다. 아니면 마우스로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왼쪽화살표를 클릭하면 되죠. 그러나 여러모로 편리하고 빠른 크롬을 잘 이용하려면 몇 가지 단축키를 알면 도움이 되는데요. 오늘은 크롬 뒤로가기(이전 페이지 보기)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우리나라는 IT 강국이자 스마트폰 활용도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나라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성공을 하려면, 한민족 특유의 빨리빨리 문화 덕분인지 웹 브라우저 사용시 좀 더 빠르게, 좀 더 간편하게. 라는 것을 실현해야만 이용객을 끌 수 있다는 법칙?이 있죠.

 

사실 공교롭게도 구글이 추구하는 바가 이와 비슷합니다. Beautifully, Simple (아름답게, 간단하게). 이 문구가 구글의 슬로건이죠. 이러한 철학이 구글 전반에 담겨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구글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마우스가 아닌 키보드를 통해 뒤로가기를 시도하려고 할 것입니다. 근데 익스플로러에 익숙해져 있는 우리는 백스페이스(단축키)를 누름으로 인해 반응이 없음을 보게 되죠. 그렇다고 사용할 때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왼쪽 상단에 있는 왼쪽 화살표를 누를 수는 없는 일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구글 크롬브라우저 기본 뒤로가기 단축키는 [Alt] + [← (화살표)] 버튼입니다.

 

솔직히 익스플로러 사용시 백스페이스 키 하나만 누르던 걸 두 개를 누르게 되어 복잡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구글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백스페이스로 설정하는 방법을 올려보겠습니다.

 

여기까지 내용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