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등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맨 위 화면에 뜨는 사이트주소창과 그 위에 바가 없으면 화면을 좀 더 넓게 볼 수 있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들 때가 많습니다. 특히 쇼핑몰을 검색하거나 필요한 정보 등을 한 눈에 봐야 할 때 더욱 그렇죠. 

크롬을 사용하면 편리한 점이 단축키 하나를 사용해서 편리하게 크롬 브라우저를 전체화면으로 바꿔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노트북 같이 모니터 화면이 본래 작은 사이즈라면 정말 유용한 팁입니다.




크롬 전체화면 단축키 사용하기

먼저 크롬을 열어봅니다. 네이버를 열 수도 있었지만, 저는 다음을 열었습니다. 요즘 네이버 횡포?가 심해서 개인적으로 별롭니다. 아래는 다음 메인 화면입니다.


위에 주소창이 보이고, 다음 메인 화면이 띄워졌습니다. 맨 위에 화면 바도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키보드에 있는 F11 키를 한번 눌러봅니다. 어떻게 화면이 바뀌게 될까요?



달라진 모습이 느껴지나요? 이전에 있던 주소창과 화면 바가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 꽉 찬 화면으로 되니까 더 많은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화면을 훤하게 볼 수 있게 되었죠. 



이전 상태로 돌아가려면 F11 키를 다시 누르면 됩니다. 아주 쉬운 방법인데 잘 몰랐습니다. 이제 크롬 전체화면을 보기 위해 단축키를 사용하는 일만 남았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