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6년에 처음 시작한 구글 크롬은 어느새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에서 59.32%(넷마켓쉐어 2018년 1월 집계)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익스플로러가 사용하기에 익숙한듯 하지만, 위 통계에 의하면 12.71%로 전체 3위에 그쳤습니다.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크롬에는 어떤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이처럼 선호하게 되었을까요? 이제부터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기능들을 하나씩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구글 크롬 사용법 중에 유용한 꿀팁 1가지를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계산기 기능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가 계산기가 필요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을 사용하던 중에 순간 계산을 해야 하는데 주변에는 계산기가 없고, 인터넷 창을 새로 열려고 하니 귀찮고, Window 10 화면에서 갑자기 찾으려니 생각이 안 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크롬은 아주 간단하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계산기 기능이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 첫 번째 방법은 크롬 검색창에 계산하고 싶은 숫자와 사칙연산을 입력하고 Enter 치면 됩니다.

           (오늘 1달러 환율이 1,120원이 나와서 55달러 계산을 해봤습니다)

 

 

        검색창에 계산할 숫자와 연산기호를 넣고 Enter를 쳤을 뿐인데 계산기 창에 계산된 숫자가 나오네요. (신기) 

 

 

  • 두 번째 방법은 주소창에 위 수식을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두 번째 방법을 추천합니다. 크롬 메인 창이 아닌 작업 중인 창에서 바로 계산하려면 주소창에 입력하여 작업하는게 훨씬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만유의 주재 Fairest Lord Jesus (찬송가 32장 + 베토벤 비창 2악장),

연주: 피아니스트 류찬미<출저: http://pianistryu.tistory.com/>

 

주소창에 수식을 입력하면 자동 계산된 숫자가 함께 나옵니다. 신기하죠? 여기서 Enter를 치면 위와 같이 계산기 창에 계산된 숫자가 나옵니다.

 

결론적으로 보면 구글 크롬에서는 입력할 수 있는 공간 어디서든 계산기 기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크롬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배려가 아닐까 싶습니다. 크롬 안에서 간단하지만 필요한 기능을 탑제하여 그 때 그 때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 놓은 디테일 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 같습니다. 알면 알수록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