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OSO談 도움이 되는 정보

메밀소바 육수 만들기

류찬미 피아니스트 2019. 7. 24. 02:30

메밀소바 육수 만들기

 

메밀소바 육수 만들기 설명하겠습니다.

>

 

 

메밀소바 요리에서 맛을 결정하는게 육수입니다. 메밀소바 육수 만들기는 의외로 아주 쉽습니다. 누구나 쉽게 메밀소바 육수를 만들 수 있는데요, 퇴근한 남편도 육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메밀소바를 직접 만들어 준다면 아내가 행복하겠죠. 메밀소바 만들어주면 사랑을 더욱 많이 받을 듯 합니다.

 

 

메밀소바 육수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는 바로 시중에 판매하는 쯔유입니다. 쯔유 하나면 충분합니다. 쯔유가 무엇이냐 간장에 가다랑어 등 생선으로 맛을 낸 일본식 간장입니다. 메밀소바 육수는 바로 이 쯔유 맛으로 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집에서 가다랑어나 생선 등을 사서 직접 육수를 내면 제일 좋겠지만, 메밀소바 하나 먹을려고 온갖 생선을 다 사서 요리를 하려면 차라리 밖에 나가서 사먹는게 더 낫겠죠.

 

 

우리가 즐겨 먹는 메밀소바, 각종 덮밥, 우동, 조림, 전골 등은 소스를 통해서 요리를 뚝딱, 그러나 맛있게 만들어냅니다. 소스가 중요하다는 말이죠. 소스 하나만 잘 고르면 얼마든지 맛있게 요리를 할 수 있는 겁니다. 이런 소식은 남편에게 참 좋은 소식이죠. 이제 막 결혼한 새댁들에게도 물론 좋은 소식입니다.

>

 

 

일반 간장으로 하면 우리가 즐겨 먹는 메밀소바 육수 맛이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쯔유를 사용하면 깊은 맛이 나옵니다. 마치 가다랑어를 몇 시간 푹 끓인 것처럼 말이죠. 풍미도 깊고 메밀소바의 맛이 훨씬 더 좋아집니다. 이 정도면 마법의 국물이라 할 수 있겠네요.

 

쯔유에는 시중에 종류가 참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소스 중에 하나라서 그런지 다양한 브랜드에서 쯔유를 내놓고 있는데요, 쯔유 종류에 따라 맛이 다르고, 개인 취향이 있기 때문에 요리를 하시는 분이 알아서 고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여기에 여러 가지 쯔유를 소개해뒀습니다.

 

 

면을 삶고 다른 준비를 마치게 되면 쯔유를 가지고 메밀소바 육수를 만들어 봅니다. 차가운 생수와 쯔유를 약 1대 3 비율로 넣고 섞으면 되는데요, 살얼음이 있으면 넣든지, 아님 얼음을 넣어서 메밀소바를 먹는 동안 시원한 맛을 유지하는게 훨씬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육수가 잘 섞여지면 여기에다가 참기름이나 깨소금이나 김가루, 대파를 송송송 썰어서 넣거나, 여기에다가 겨자소스, 와사비 등을 곁들이면 더욱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와사비를 따로 젓가락으로 찍어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개인마다 먹는 취향이 다르니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맛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SOSO談 도움이 되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밀국수 맛집 칼로리  (0) 2019.07.24
메밀국수 만드는 법  (0) 2019.07.24
모기퇴치기 엑스탑 사용후기  (0) 2019.07.24
모링가 효능 부작용  (0) 2019.07.24
모기 퇴치기 추천  (0) 2019.07.23
댓글